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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 '열혈강호' 중국 제2 전성기 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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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강다 작성일22-08-08 21:06 조회2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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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26년 서비스 계약금 크게 늘어엠게임의 동력인 열혈강호 온라인이 역대급 계약 금액으로 중국 서비스를 연장했다. 중국 유저들의 니즈를 짚은 덕에 '두번째 봄'을 맞이한 것이다. 



'열혈강호 온라인' 대표 이미지 / 사진=엠게임엠게임은 중국 파트너사인 베이징후롄징웨이 커지카이파와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 서비스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내년 3월부터 오는 2026년 3월까지다.계약 금액은 1816만달러(약 237억원) 규모다. 지난 2019년 맺은 계약금 465만달러(약 61억원)보다 4배 가량 늘어난 금액이다.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의 성장세를 반영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엠게임과 베이징후롄징웨이는 중국 서비스가 시작된 지난 2005년부터 이번 계약까지 총 8회의 계약을 체결하며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엠게임은 1999년 설립된 1세대 게임 개발사다. 2004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열혈강호 온라인은 이듬해부터 중국을 비롯한 대만·일본·미국·태국·베트남 등에 진출해 세계 1억3000만명이 즐기는 글로벌 게임으로 성장했다.특히 중국에서는 공성전 업데이트와 광군제 이벤트를 계기로 작년 역대 최고 월 매출을 갈아치웠다.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의 올해 월평균 동시 접속자는 성장세가 시작되기 이전인 2018년보다 97%가량 증가했다. 덕분에 회사 전체 매출도 2018년 275억원에서 지난해 557억원으로 늘었다.올해도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올 상반기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 누적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66% 증가했다. 7월 매출은 상반기 월평균 매출보다 23% 늘었다.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열혈강호 온라인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베이징후롄징웨이와의 서비스 연장 계약으로 중국 내 입지를 공고히 하고 매출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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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관계자들이 8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스마트워치 8개 브랜드, 8개 제품의 시험·평가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연합뉴스소비자원에 따르면 이들 제품을 착용하고 실내외 걷기(6㎞/h, 30분)를 한 뒤 심박수를 측정한 결과 8개 중 6개 제품(가민·삼성·샤오미·애플·어메이즈핏·핏빗)의 성능이 우수했다. 걸음 수 정확도는 모든 제품이 우수했고, 운동 거리 측정 정확도는 5개(삼성·샤오미·애플·어메이즈핏·핏빗)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건강 관리 기능은 삼성 제품이 심전도·혈압·혈중산소포화도 측정 등 8개로 가장 많았고, 레노버와 샤오미가 각 3개로 가장 적었다. 통신 및 편의 기능의 경우 삼성, 애플이 수신·발신 음성통화 등 11개로 가장 많았지만 레노버 제품은 관련 기능이 없었다.완전 충전 후 초기 설정, 하루 14시간 착용을 기준으로 측정한 배터리 사용 시간은 샤오미가 9.2일로 가장 길었고, 삼성과 애플이 2.3일로 가장 짧았다. 배터리 충전 시간은 가민이 52분으로 가장 빨랐고 삼성이 125분으로 가장 오래 걸렸다. 레노버 제품은 스마트워치로 측정한 운동 결과 등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전송하지 못해 연동성이 미흡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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